국방기술품질원,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
K-ESG 이행평가 부문 ‘대상’ 수상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신상범)은 12월 30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국공공ESG연구원 주최·이소영의원실 주관으로 열린 「제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K-ESG 이행평가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K-ESG 이행평가는 한국공공ESG연구원이 산업통상부의 K-ESG 가이드라인 61개 지표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의 특성을 반영해 수정·개편한 66개 평가 항목을 중심으로 실시됐습니다. 올해는 국방기술품질원을 포함한 18개 공공기관이 K-ESG 이행평가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ESG 경영 도입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ESG 관련 공시를 성실히 이행하고 체계적인 추진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국방분야 공공기관이라는 특성을 반영해 품질·신뢰성·안전을 중심으로 한 ESG 전략을 수립하고, 정부·군·방산업체·지역사회·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대내외 소통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이 돋보였다는 평가입니다.
신상범 국방기술품질원장은 “이번 수상은 ESG 경영을 기관 운영의 중요한 가치로 삼고, 책임 있는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방 품질과 신뢰성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에 ESG 가치를 내재화해, 품질을 넘어 지속가능한 국방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방기술품질원은 내년 7월 창설 45주년을 맞아 ESG 경영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중장기 ESG 추진 방향과 실천 과제를 대내외에 공유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