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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기술품질원-육군3사관학교 업무협약 체결

2023. 06. 08
상호 정보교류 및 유대 강화를 통한 국방전력 발전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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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체 국방 서비스품질 사례 연구

2023. 05. 25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경영기법을 통해 고객만족을 추구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존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연구 또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며, 차별화의 일환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품질의 측정과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국방 분야에서도 고객만족 개념이 도입 되었으며, 공급자 중심의 관점에서 수요자 중심의 군수품 품질보증활동이 강조되면서 국방 서비스품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방 서비스품질은 국방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이 생산하는 유지부품의 품질과 연관되어 있어 우리 군의 전략화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국방 분야에 종사하는 5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체는 주로 군의 전력화 유지를 위한 유지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장비를 지속적으로 양산하는 일반적인 방산업체와 달리, 소규모 사업체는 방산업체가 개발한 장비의 부속품을 규격화된 기술자료를 바탕으로 생산하게 된다. 따라서 군수품의 품질 확보와 유지를 위해 기품원이 소규모 사업체에 제공하는 국방 서비스품질에 대한 연구는 유지부품의 품질 및 신뢰성과 직결되어 우리 군의 무기체계 운용성 향상을 위해 큰 의미가 있다.

국방품질경영 정보공유 항목, 델파이로 제안하다.

2025. 02. 24
현대의 국방 시스템은 복잡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고도의 품질경영이 필요하다. 특히, 품질관련 정보는 국방 분야에서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공유하고 활용하는 시스템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국방품질경영에 대한 정보공유는 종종 단편적이고 비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본 기고는 델파이 기법을 활용하여 품질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방품질경영 정보공유 항목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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