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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함정의 신뢰를 높이다, 함정 수출품 정부품질보증 매뉴얼 제정

2025. 11. 27
복합무기체계의 정수라고 불리는 함정 건조사업은 사업 규모가 다른 무기체계와 비교할 때 매우 크고 크기에 비례하여 천문학적인 예산이 투입된다. 따라서 운용 중 불의의 사고 발생 시 인적, 물적 피해가 상당하여 사회, 경제적 비용이 크게 발생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국내 함정사업은 승조원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놓고 함정작업분할구조(SWBS) 구조에 따라 세부적인 위험식별과 형상확정을 하고 시운전과 안전통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제 함정 수출에 대비하여 함정센터는 기존 수출품 정부품질보증 업무 매뉴얼과 함정 상세설계 및 선도함 품질경영 업무 편람을 기반으로 2025년 10월에 함정 수출품 품질보증 업무 매뉴얼을 제정하게 되었다.

대한민국 최초 국산헬기, 수리온 전력화 완료

2025. 02. 20
2024년 6월, 국내 개발 헬기 수리온의 마지막 호기가 군에 인도되며 전력화가 완료됐다. 2009년 KUH 시제 1호기 출고를 앞두고 '최초 국산 헬기 이름 짓기' 공모전을 통해 '수리온'이라는 이름이 탄생했다. 이는 독수리의 '수리'와 100을 의미하는 '온'을 결합해, 독수리의 용맹함과 기동성, 국산화 100%와 완벽함을 상징한다. 한국형기동헬기(Korean Utility Helicopter, KUH-1) 사업은 육군의 노후 기동헬기인 UH-1H와 500MD를 대체하고, 국내 헬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작됐다.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수리온 체계 개발이 완료됐고, 2012년 12월 수리온 1호기가 납품된 후 4차례의 양산을 거쳐 2024년 6월 마지막 호기까지 실전 배치가 완료됐다. 이를 통해 양산 사업은 성공적으로 종료됐고, 수리온은 육군에 순차적으로 인도돼 병력 수송, 화물 공수 등 다양한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며 군 전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DQ마크 시리즈] 실감 나는 전장 구현! ㈜바로텍시너지-발칸교전모의기

2025. 0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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