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실시간 뉴스

방산 수출확대 지원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 마련

2022. 12. 15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수출업체 대상 NATO 품질보증절차 교육 실시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방산 수출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방산업체 품질보증 및 수출담당자를 대상으로 14일 기동화력센터(창원) 대강당에서 ‘NATO 표준 품질보증절차 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은 NATO 회원국 정부간 품질보증절차(AQAP-2070)와 품질보증요구사항(AQAP-2110)에 대한 설명부터 질의응답 순으로 이뤄져, 국방기술품질원과 방산수출업체 담당자들이 수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수출 군수품 품질보증 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교류의 장이 됐다.

특히 폴란드에 수출을 진행 중인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포함해 현대위아 등 협력업체까지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험식별 및 평가서(RIAC*) 개정 주기, 정부품질보증요구답변서(RGQAR**) 작성법 등 현업에서 필요한 업무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Risk Identification, Assessment and Communication
** Response to Government Quality Assurance Request

이번 교육을 주관한 이창우 국방기술품질원 생산품질경영본부장은 “방산업체의 수출 진흥을 위해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품질보증 전문성 향상을 통해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