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실시간 뉴스

군수품 조달‧품질관리를 위한 공감대 높인다

2023. 11. 07

2023년도 軍 대상 국방품질관리 교육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은 7일부터 2일간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각 군의 군수품 품질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현역 간부, 군무원 등 실무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軍 대상 국방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군 대상 품질관리 교육은 운영유지단계에서 군수품의 성능 극대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군 기술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그 동안 약 500여명의 육·해·공군 품질담당자가 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 교육과정은 ▲군수품 조달과 품질관리 ▲정부품질보증 실무기법 사례 등 각 군에서 품질 실무에 반드시 필요로 하는 품질관리 기초교육뿐만 아니라 기품원 합동검사 품목별 담당자와 함께 하는 ▲합동검사 실무자 토의를 통하여 국방품질 정책 및 제도 등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올해 교육은 기품원과 MOU를 체결한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전자파연구소 등 국내 20여개의 주요 시험분석기관 관계자를 초청하여 공인시험분석의 종류와 기법, 의뢰 시 준비사항 등을 공유하는 과정을 신설, 공인시험기관 시험분석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해도를 제고시켰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정지선 정책기획부장은“군수품의 수명 보장과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각 부대의 철저한 품질관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각 군의 품질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함으로써 군수품 품질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원본보기

231107 [국방기술품질원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 군내 품질담당자 대상 교육.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