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실시간 뉴스
찾아가는 국방과학 교실,
지역 과학 꿈나무 육성 기여
2024. 04. 24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 이하 기품원) 국방종합시험센터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4월 24일(수)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서화중학교에서 ‘2024년 서화중학교 과학교실’을 개최하였다.
과학 교실은 서화면 내 지역 센터를 두고 있는 기품원에서 관내 학생들에게 국방 및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56명의 국방과학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에도 국방종합시험센터의 연구원들이 서화중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전교생 18명을 대상으로 국방과학 교실을 진행하였다.
이날 오전, 학생들은 국방종합시험센터에서 주요 업무로 수행중인 탄약 및 화포류에 대한 역사와 작동원리 등을 배웠으며 교육용 조립 드론을 실제 만들어 보는 체험 교육도 진행하였다. 오후에는 서화 탄약시험장을 방문하여 K-1 전차와 K-9 자주포 등의 포신 시험 및 방탄시험 현장, 그리고 유도탄 및 발사체 추진기관류의 지상연소시험을 수행하는 시험장 등을 견학하였다.
서화중학교 한옥란 교장은 “기품원에서 9년째 매년 과학의 날을 맞아 우리 학교에 과학교실 또는 방산업체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어 국방 및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이 높아 의미 있는 과학의 날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기품원 김상엽 국방종합시험센터장은 “이번 과학교실 행사가 인근 지역 학생들에게 미래 인재로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확대하여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