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실시간 뉴스

장애인 구직자와 행복한 동행 꿈꾼다

2022. 05. 03

국방기술품질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채용 확대 위해 업무협약 체결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은 장애인의 고용시장 참여확대와 고용의 질 향상을 위해 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센터장 오세종)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오세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장, 오른쪽 김호진 국방기술품질원 정책기획부장

이번 협약은 장애인 고용컨설팅을 위해 지난 달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으로, 채용 직무 발굴, 인재 채용, 교육과정 설계 및 훈련을 연계하여 취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장애인 구직자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고용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국방기술품질원의 상반기 정기채용 장애인 제한경쟁분야에서 선발된 직원은 한 달여간 창원맞춤훈련센터의 직무능력 및 조직적응 훈련을 거쳐 정식 임용될 예정이다.

국방기술품질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오른쪽에서 네번째부터 김호진 국방기술품질원 정책기획부장, 오세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장)

 김호진 국방기술품질원 정책기획부장은 “국방기술품질원은 장애인 채용 확대를 위해 장애인 제한경쟁 분야를 마련하고, 서류 및 필기전형에서도 우대하고 있다”며, “공공부문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채용직무 발굴 및 맞춤훈련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본보기

220503 [국방기술품질원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 업무협약 체결.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