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실시간 뉴스

차이가 차별로 이어지지 않는 문화 이끈다

2022. 10. 05

국방기술품질원,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차별 없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4일 본원 대강당에서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을 초청해 음악과 강의가 어우러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 예술인들에 의한 공연 등 문화체험과 강의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이다. 한빛예술단은 ‘콘서트 일 더하기 We’를 주제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공연을 통해 실질적인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선보였다. 예술단은 브라스 앙상블, 챔버 오케스트라 및 밴드로 구성된 다양한 연주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허건영 국방기술품질원장은“근로현장에서 장애인에 대한 그릇된 인식을 개선하고, 차이가 차별로 이어지지 않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기술품질원은 지난 4월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채용 직무 발굴, 인재 채용, 교육과정 설계 및 훈련을 연계하여 취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장애인 구직자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고용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원본보기

221004 [국방기술품질원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