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e-book 바로보기
pdf 다운로드
  • 공유하기

뉴스

고용노동부 주관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

고용노동부 주관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

8월 11일, 취업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진주지청과 국민취업지원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부터 고용노동부가 시행 중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선발된 인원에게 국방기술품질원은 일경험 프로그램(체험형, 인턴형)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장애요인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취업지원서비스 강화를 통해 참여자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인건비 및 운영비를 포함한 2억 3천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14개 분야 40여명을 채용하여 9개월(’21년 9월∼’22년 5월) 동안 업무체험을 통해 지역 인재의 취업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도담직장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증축

도담직장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증축

국방기술품질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세 기관이 진주혁신도시내에 공동으로 건립·운영 중인 도담직장어린이집의 ‘실내놀이터 증축 사업’이 최근 완료됐다. 도담직장어린이집의 운영 주관기관인 국방기술품질원은 미세먼지, 날씨등과 같은 외부 환경요인의 제약 없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공간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결과 작년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실내놀이터를 증축했다.

기존 947.22㎡의 실내놀이터는 이번 증축으로, 연면적 1,211㎡로 확대되었고 더불어 어린이집 원아 정원 또한 기존 99명에서 120명으로 20%확대 될 예정으로 3개 기관의 육아를 희망하는 직원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진주에 정착한 직원들의 보육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국방기술품질원-국방과학연구소 우주무기체계 업무발전 협의회

국방기술품질원-국방과학연구소 우주무기체계 업무발전 협의회

9월 9일, 진주본원 대회의실에서 국방기술품질원 위성·우주무기체계 TF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위성체계단 및 국방우주기술센터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우주무기체계 업무발전에 대한 협의회가 열렸다. 이번 협의회는 국방 분야 연구기관 간 국방 위성·우주무기체계 개발 및 품질보증 업무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기술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의회는 국방기술품질원과 국방과학연구소의 상호 주제 발표로 이뤄졌으며, 특히 국방기술품질원은 ‘국방 위성사업 품질보증 방향’을 주제로 국내 개발 위성 및 발사체에 대한 품질보증의 중요성과 절차,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협의회 참석자들 모두 국방 분야 우주무기체계 발전을 위해서는 각 기관의 소통과 협업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였으며,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우주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제도 마련에 함께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국방기술품질원-한국로봇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국방기술품질원-한국로봇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9월 17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방위사업청장, 국방기술품질원장, 로봇산업진흥원장, 로봇산업협회장, 방위산업진흥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방산 분야 전문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국방기술품질원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산업 발전 및 방산기업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에 합의했으며, 이에 따라 ▲로봇활용 공정모델 개발을 위한 기술지원 및 정보공유 ▲로봇활용 공정모델 보급·확산을 위한 기업지원 및 인력양성 ▲로봇도입 수요 발굴 및 시장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로봇기술 기반의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업무협약을 통해 로봇-방산 간 협력기반을 조성하여 향후 방산 분야에도 로봇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